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건사협소개

회원 여러분! 그리고 건설기계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저는 사단법인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회장 이주성입니다.

저희 사단법인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이하 건사협)는 지난 2011년 전국건설기계연합회로 탄생, 10여년의 역사를 가진 단체입니다. 그 동안 건설기계 수급조절제를 비롯해 리콜제와 임대료 지급보증제 등을 건의·정착시켰으며 현재는 유가보조와 폐기지원보조는 물론 무상수리기간 연장과 임대차 표준계약서 개정 및 임대료 고시제 등을 개발·주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8년에는 건설기계대여업계 적폐청산을 통한 개혁의 목소리를 높여 임의단체에서 비영리법인으로 재탄생하는 변화를 이뤄내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올해 초에는 주변 경쟁 단체들과 높은 역력을 갖춘 교육기관들을 제치고 먼저 법정교육기관(건설기계조종사 안전교육기관)으로 선정되면서 건사협의 지위와 격을 높였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건사협을 중심으로 한 전체 회원들과 광역시도회와 시군지회 임원 분들의 단합된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깊은 감사드립니다.

건설기계대여업계의 미래는 장밋빛이 아님을 우리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건설기계 임대료는 제자리인데 건설기계 구매가격을 비롯한 사업 유지·관리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기에 체불도 끊이지 않고 있죠. 또한 일할 수 있는 터는 좁아지고 있습니다. ‘일감뺏기 노조’와 ‘덤핑 대여사업자’들이 건설기계대여업계를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습니다. 건사협은 이런 안개 속 건설기계대여업계를 걷는 회원 여러분들의 등불이 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제도 개선과 개발에 힘쓰고, 회원 여러분들의 권익과 이익을 침해하는 모든 상황에 대응할 것입니다.

건사협의 활동에 회원 여러분들의 성원과 진심어린 관심 부탁드립니다.
가정과 사업에 평안과 행복이 깃들길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사단법인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회장 이주성 올림